브링크 FPS 게임도 스타일러쉬 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PS3 추천 게임

2011. 5. 20. 22:30

국내에서 대중에게 가장 인기있는 게임 장르를 이야기 하면 MMORPG 못지 않게 빠지지 않는 장르가 FPS 장르입니다. FPS 장르는 전세계적으로 당연히 인기가 있지만 한국에서도 많은 FPS 온라인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고 큰 성공을 거둔 게임들이 상당히 많죠! 그만큼 FPS 게임 장르는 한국에서도 대중적인 장르로 자리를 잡았고 많은 유저들이 즐기는 게임 장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FPS는 온라인 게임 뿐만이 아닌 콘솔게임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게임 장르이기도 합니다.


브링크 스타일러쉬한 FPS 게임!


온라인게임에서 즐기는 FPS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컨트롤 하기에 콘솔게임의 패드를 이용한 FPS 게임은 그 재미가 반감될 것이라는 생각도 있을 수 있으나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이미 수많은 FPS 게임들이 콘솔게임으로 출시가 되었고 전세계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으니까요! 물론 컴퓨터를 통해 FPS 게임만 즐겨온 유저들에게는 다소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기는 합니다. 하지만 콘솔게임에서도 FPS는 중요한 게임 장르이며 패키지 시장에서는 콘솔게임으로 출시되는 FPS게임들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을 정도입니다. 저 역시 FPS 게임을 잘 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매번 다양한 FPS 게임을 접하고 있기도 하고요! 어찌하였든 이제 FPS 게임은 한국 유저들에게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ethesda에서 제작하였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큰 관심을 보았던 브링크!

그러한 가운데 이번에 폴아웃과 엘더스크롤을 개발한 Bethesda에서 FPS 게임을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브링크라는 게임으로 Bethesda에서 제작하였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이기도 하죠! 통상 Bethesda에서는 RPG 게임의 명가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FPS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브링크는 현재 국내에서도 PS3와 XBOX360으로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PS3용 브링크를 직접 플레이를 하고 있고요! 일단 브링크는 개발사의 네임밸류만으로도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FPS 게임이었고 이제 유저들에게 선을 보이고 평가를 받을 일만 남았습니다. 브링크를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Bethesda만의 색다른 FPS가 존재한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 정식 발매가 된 스타일러쉬한 FPS게임 브링크!

브링크에 있어 가장 먼저 유저들의 시선을 빼놓는 부분은 바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즈가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이미 엘더스크롤 등을 통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 하는데 월등히 뛰어난 시스템을 도입한 Bethesda라서 그런지 브링크 역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저를 유저가 자유롭게 꾸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게임에서 자신과 동일한 캐릭터를 만나기 힘들 정도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이러한 커스터마이즈를 하기 위해서는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관련 부위를 해제하여야 하지만 이는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하나씩 해제가 되기에 언제든지 자신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기 역시 다양한 파츠를 장착하고 어빌리티 시스템을 통해 브링크에서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하기도 합니다.

FPS게임으로써 드물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즈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FPS 장르를 지향하고 있는 브링크는 기존의 FPS와 차별화를 하기 위해 스타일러쉬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상 FPS 게임의 모션에 있어서 뛰고 걷고 점프 하는 것이 전부 였다면 브링크는 야마카시 요소를 도입하여 건물과 건물을 뛰어넘고 빠르게 이동하는 등 상당히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마카시는 현실에서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현실성 있는 모션이고 이를 브링크에 도입하여 유저들은 그에 따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즉 단순히 서로 총을 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상황에 따라 그 장소를 벗어나기 위해 달리는 것이 아닌 건물을 올라가서 또 슬라이딩을 하는 등 상당히 스타일러쉬한 경험을 FPS라는 게임 장르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총을 쏘는 컨트롤도 중요하지만 야마카시 요소를 얼마나 자유롭게 컨트롤 하는지가 게임의 승패에 중요한 부분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단지 총을 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스타일러쉬한 모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브링크 역시 이제 콘솔게임에 있어 없어서는 안되는 부분으로 자리를 잡은 온라인 모드 역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온라인 모드의 경우 오프라인 모드와 온라인 모드의 경계선이 있는 것이 아닌 싱글 플레이를 할 경우 온라인과 싱글을 선택할 수 있어 사실상 싱글 플레이를 하면서 온라인 상에 친구를 초대하여 같이 즐길 수 있는 여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 플레이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대전을 벌이면서 FPS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도 있고요! 아쉬운 점은 현재 PSN의 서버가 점검 중이라서 브링크를 통해 온라인 요소를 경험 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브링크의 캠페인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PSN이 정상화 되어 온라인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되면 상당히 재미있는 FPS 온라인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야마카시 요소로 인해 유저들 간에 화려한 경쟁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온라인 모드 및 다양한 어빌리티와 직업군 등 전략적인 재미 역시 제공을 합니다.

브링크는 분명 FPS라는 게임 장르를 지향하고 있지만 여타 FPS 게임과 색다른 느낌을 플레이를 하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역동적인 느낌을 받는 FPS 장르의 특성상 그러한 요소도 느낄 수 있으며 단지 총만 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캐릭터를 잘 컨트롤 하여 위기 상황을 빠져나갈 수 있는 등 추가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모션들이 허구의 모션이 아니라 현실에서 가능한 모션들을 보여주는 것이 더 게임에 대한 이입감을 높여주는 부분이기도 하죠! 또한 자신의 캐릭터를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요소로 인해 싱글 플레이든 온라인 플레이 든 동일한 캐릭터로 성장을 시킬 수 있는 요소도 근래 FPS 게임의 필수 요소를 잘 구현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브링크는 Bethesda의 이름값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사항]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현재 PS3의 PSN이 서버 점검 중에 있기에 온라인 모드를 제대로 즐겨보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브링크는 싱글 플레이도 스토리 라인에 따라 재미를 제공하지만 무엇보다 온라인 모드가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브링크 싱글 플레이를 하면서 브링크에 대한 게임성을 접해보면서 온라인 모드가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면 정말 재미있는 FPS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들게 하더군요! 특히 화려한 야마카시를 자유롭게 컨트롤 하는 유저들이 분명 온라인 상에 존재할 것이기에 그에 따른 게임 승패의 변화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브링크는 Bethesda의 이름값을 하고 있는 FPS 게임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카운터 스트라이크 같은 게임류인가요.
    박진감 넘쳐보이는군요.

  2. 그러한 바탕에 스타일러쉬한 환경까지 제공하고 있어 매력적이죠~~*^^*

  3. 이거 너무 해보고싶네요 ㅋㅋㅋㅋ

  4. 커스터마이즈의 재미가 확실히 보장되는 FPS게임이죠..기회 되시면 꼭 해보세요..ㅎ

  5. 죄송한데 퍼블리싱, 즉 발매 정도만 베데스다 측에서 이루어지고
    정작 제작이나 개발등에는 베데스다 손도 안댔습니다..
    개발사는 스플래쉬 데미지 입니다.. 퀘이크워즈 에너미테리토리 만든 제작사구요..

    님 리뷰보니까 베데스다 부왘! 이런식이던데.. 베데스다에서 만든게 아닙니다..

  6. 참고로 폴아웃:뉴베가스 도 베데스다에서 만든게 아닙니다.
    폴아웃3 은 베데스다에서 만들었지만 뉴베가스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폴아웃 판권만 쥐고 있어서 저렇게 된거죠.. 어쨌든 뉴베가스나 브링크나 베데스다 전혀 손도 안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