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블레이드 몇 달러 짜리 모바일 게임이 무서운 이유는?!

2011. 5. 21. 22:00

스마트폰과 타블렛PC의 점유율이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이 되면서 그에 따른 영향력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타블렛PC의 경우 PC 시장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보고서가 나왔고 스마트폰은 이미 생활 속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과거에 단일 기기로 보아야 하는 시점이 아닌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영향력은 게임 분야까지 미치고 있기도 합니다. 이미 모바일 게임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었지만 스마트폰과 타블렛PC로 인해 콘솔게임 시장까지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통해 본 모바일 게임의 무서운 영향력!


이미 앱스토어를 통한 모바일 게임 판매액이 상당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존의 모바일 게임 회사 외에도 메이저 게임 개발사나 혹은 개인 개발자들이 뛰어 들면서 양적이나 질적으로 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판매되는 게임의 가격이 1달러나 혹은 몇 달러면 쉽게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에 설치를 하여 즐길 수 있기에 부담없이 많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게임을 구입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한간에 게임 업계에서는 이러한 몇 달러 모바일 게임이 전체 게임 시장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지만 이것이 흐름이라면 이를 수용하고 색다른 방향성을 보여주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모바일 게임의 장점은 큰 비용없이 글로벌 게임 시장의 진입이 가능하여 상당한 메리트를 가진 마켓으로 자리를 잡은 것이죠!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콘텐츠 팩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이러한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의 게임들이 영향력이 높아지고 무서울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얼마전에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업데이트를 하였고 그로 인해 온라인 모드가 지원이 되었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에픽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한 게임입니다. 실제로 인피티니 블레이드를 직접 플레이를 하게 되면 과연 이것이 모바일 게임인가? 싶을 정도로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판매에 있어서도 좋은 성과를 거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게임의 방식이 터치라는 환경에 맞게 제작이 되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더불어 그에 따른 액션의 재미도 느낄 수 있어 모바일 게임에 있어 명작에 속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높은 퀄리티와 터치라는 환경을 잘 활용한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업데이트를 하면서 온라인 모드인 아레나 모드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몇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파츠를 추가하고 새로운 난이도를 추가하여 이미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모두 즐겼던 유저들에게 계속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온라인 모드를 추가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낸 것이죠! 저 역시 아직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다 클리어 한 상태는 아니지만 바로 업데이트를 하여 온라인 모드인 아레나 모드를 직접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레나 모드를 즐기면서 모바일 게임의 무서운 잠재력과 영향을 새삼 다시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앞으로 모바일 게임들이 진화를 하는데 다양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 역시 느끼게 되었죠!

아레나 모드를 통해 서바이벌과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레나 모드는 다른 유저와 온라인으로 매칭을 하여 타이탄과 나이트의 역할을 맡아 서로 대전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타이탄으로 선택이 될지 나이트로 선택이 될지는 랜덤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총 5번의 대전을 통해 승패를 가르게 됩니다. 실제로 직접 다른 유저와 온라인으로 매칭을 하여 대전을 해보니 렉없이 상당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온라인을 통해 즐기는데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더군요!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싱글 플레이를 통해 키운 캐릭턱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같은 조건에서 상대와 대전을 하는 방식이어서 싱글 플레이와의 상호 연계성은 없었습니다. 즉 싱글 플레이와 아레나는 따로 독립된 방식을 보여주는 것이죠!

다른 유저와 온라인을 통해서 대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온라인 매칭 플레이 외에 서바이벌 모드가 제공이 되어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다수의 타이탄을 처리 하는가를 즐겨볼 수도 있습니다. 이 역시 싱글 플레이를 통해 키운 캐릭터로 하는 것이 아닌 초기 캐릭터로 진행하면서 업그레이드 하면서 성장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렇지만 서바이벌 모드를 하다보면 도전 욕구가 생기고 계속 플레이를 하게 되더군요! 더불어 이렇게 아레나 모드를 통한 내용들은 게임센터를 통해 랭킹이 산출이 되고 그로 인해 전세계 유저들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합니다. 이미 게임센터의 랭킹을 보니 수천명의 유저들이 업데이트 되자마자 플레이를 하여 랭킹이 보여지더군요! 그만큼 이번 인피니티 블레이드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것이기도 하겠죠!

서바이벌 모드는 얼마나 많은 대전을 오랫동안 살아남는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번 모바일 게임의 흐름을 보면서 무시하지 못할 수준이라는 것은 익히 느끼고 있었지만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통해 다시 한번 느낀 점은 무시하지 못할 수준을 뛰어넘어 게임 시장에 있어 무서운 존재라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일단 가격 경쟁력 부분에서도 월등히 유리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과 1달러 혹은 몇 달러로 게임을 접할 수 있으며 또한 게임의 퀄리티가 이제는 왠만한 휴대용 게임기 못지 않기에 그 만족감도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여건을 갖추고 이렇게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환경까지 더해지니 막강한 경쟁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실제로 인피니티 블레이드 외에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놀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게임 시장에서 여러 요소를 통해 무서운 존재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이 게임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이로 인해 변화가 다른 영역까지 일어날지는 아직 더 지켜봐야겠지만 중요한 것은 지금의 모바일 게임은 과거 퍼즐이나 간단히 즐기는 게임이라는 인식을 벗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타블렛PC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이면서 모바일 게임의 플랫폼은 자연스럽게 확산이 되고 있고요! 그리고 모든 모바일 게임이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업데이트를 통한 놀거리를 제공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유저들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것이 단돈 몇 달러짜리 게임이라고 치부할 것이 아니라 게임 시장에 있어 무서운 존재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유저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즐거운 부분이지만 한편으로 과연 이러한 흐름이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로 인한 단점도 분명 존재할 것이기에 앞으로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무엇보다 모바일게임이 접근성이 쉽다는게 큰 장점이 아닐까요...ㅅㅅ;;;

  2. 그렇죠! 접근성 역시 빼눟 수 없죠

  3. 진짜 엄마어마하게 커질 시장이죠 ㅋ
    스포츠게임할때의 조작성만 좀 보완된다면!!

  4. 역시 터치라는 컨트롤이 모든 게임장르에 아주 적합하지 않기에 각 게임 장르에 맞는 신선한 발상의 터치 컨트롤을 구상하여 표현한는 것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5. 좋은 게임들이 많이 나오는건 좋은거죠 ㅎㅎㅎ 거기에 개념한글화+_+

  6. Blog Icon
    Kaidis

    하드코어 유저들한태는 도저히 못당하겠음 =ㅅ=

  7. Blog Icon
    별이의하루

    간다껍데기 님은 아이디가 설마 '나'?? 아니겠죠... P.S 친구추가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