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링 SNS와 위치 그리고 게임의 절묘한 조합을 보여준 앱!

2011. 5. 24. 22:00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있어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가치를 가지다 보니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그에 따른 모바일 라이프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스마트한 환경에 학습 과정을 거쳐 이제는 너무나도 익숙한 사용 패턴을 보여주고 있죠! 그렇기에 어떻게 보면 스마트폰을 통해 경험하는 다양한 환경을 낮설지 않게 빠르게 수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한국의 경우 이러한 부분에서 상당히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이는 그만큼 웹에 접근성이 높은 한국 환경과 잘 맞물리면서 얻게 된 경험이겠죠! 그렇기에 스마트폰을 통해 무엇이든 해소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쿠링 색다른 소셜네트워크 게임


더불어 스마트폰이 바꾸어 놓은 환경 중에 매번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 입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이제 주변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수의 사용자들과 소통을 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소통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게 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S를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 역시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바꾸어준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도나 혹은 주변의 정보를 사용자를 중심으로 제공하는 이러한 위치기반 서비스는 스마트폰이 대중에게 다가가는데 큰 역할을 한 서비스 중 하나이기도 하죠!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핵심 서비스들을 새롭게 접근하여 게임이라는 요소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를 하였습니다.

아이폰 쿠링 프로그램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마켓 검색어 :  쿠링

쿠링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젼과 아이폰 버젼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SNS와 위치기반 그리고 게임이라는 요소를 잘 매칭하여 새롭게 즐길거리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소통을 하는 도구로도 그 역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SNS와 위치기반을 이용한 서비스들이 상당히 많았음에도 쿠링이 주목할 만한 부분은 단순히 사용자 주변의 다른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한 반면 쿠링은 그러한 요소를 기반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연계성을 통해 독립된 방식이 아닌 개방형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멘션이나 담벼락에 글을 남기는 행위를 굳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할 필요없이 쿠링을 통해 연동하여 소통을 할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사용자 주변의 다른 사용자와 위치기반을 통한 소통을 유도하여 줍니다. 또한 쿠링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주변의 사용자를 잡아 그에 따른 포인트를 얻고 이를 통해 아이템을구입하여 방어하는 등 게임의 요소도 적절하게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사항]
본 포스트는 안드로이드 쿠링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아이폰 역시 동일한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링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줍니다.


쿠링 실행 화면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아이디를 기반으로 로그인 하여줍니다.


라운지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에 글을 남기면 CP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쿠링에 연동한 SNS 서비스로도 해당 글이 업데이트 됩니다.


알림 기능을 통해 댓글이 달리면 알려줍니다.

쿠링에서 라운지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소통을 하는 역할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통이 단지 쿠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쿠링에 로그인한 SNS 서비스로도 업데이트가 되므로 결국 쿠링을 이용하여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멘션이나 담벼락을 남길 수 있는 것이죠! 더불어 쿠링에 글을 남기면 그에 따른 CP 포인트를 받게 되어 차후 아이템 등을 구입하거나 레벨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쿠링을 통해 소통을 하기 위한 글을 남기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는 것이죠!


내주위를 통해 쿠링 사용자들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에서 보물상자가 있다면 터치하여 CP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 주위의 사용자가 있다면 쿠링을 할 수 있고 레벨업 및 CP를 얻는 게임의 요소가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하고 눈도장이나 쪽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쿠링을 통해 해당 사용자의 SNS 서비스로 바로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쿠링에서 소통을 하는 도구와 동시에 게임이라는 요소를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접근하게 해줍니다. 위치기반을 이용한 게임의 요소는 많지만 쿠링이 색다른 점은 쿠링을 사용하면서 주변에 스쳐갔던 사용자들을 히스토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 단순히 한번 스쳐지나가면 다시 해당 사용자를 찾을 수 없었던 것과 다르게 언제든지 스쳐간 사용자를 확인하고 소통이 가능합니다. 닌텐도의 엇갈림 통신과 유사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결국 쿠링을 하게 되면 사용자가 움직이는 경로를 통해 주변의 사용자들을 끊임없이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쿠링을 종료하게 되면 40Km 까지 랜덤으로 그림자가 됩니다. 즉 쿠링 세계관에 NPC가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로 인해 더 넓은 지역의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끈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클럽이라는 길드와 같은 시스템으로 클럽원끼리는 쿠링이 안되게 지원을 합니다.

마이홈을 통해 주변에 스쳐간 사용자들과 쿠링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구입하여 타인에게 쿠링을 당하는 것을 어느정도 방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쿠링은 전체적으로 기존에 존재하였던 SNS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게임 방식을 추구하면서 더 많은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탑재하여 혼자 노는 것이 아닌 다수의 사용자들과 끊임없이 연계성을 갖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통이라는 기본적인 방향성을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죠! 그와 더불어 게임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놀거리를 제공하여 소통과 재미 요소를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단 아쉬운 것은 레벨업에 따른 혜택이 많아지면 더욱더 사용자들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더군요! 어찌하였든 쿠링은 SNS와 위치기반 그리고 게임이라는 요소의 핵심을 잘 조합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나가고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는데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네요!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안드로이드폰야그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 오늘 하루도 즐거운 시간들 보내세요~

  3. 완전 이해는 안되지만 이거 해보고 싶어지네요....ㅅㅅ;;
    껍데기님 대구 오셨나요? 반야월막창 드셨나요? 최고죠... 특히나 본점에서 먹는 반야월막창은 지상최고가 아닐까.... 혼자만의 생각입니다...ㅅㅅ

  4. SNS와 위치기반 그리고 게임을 접목하여 새롭게 소통을 즐기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 갔다왔어요..ㅎㅎ 가서 성주 막창에서 먹었어요..*^^* 성주가 유명하다고 해서 갔는데 반야월막창이라고 더 유명한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