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TV와 스마트폰의 연계성이 자연스러운 이유는?! - 소니 브라비아 EX720


이제 주변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보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모습 중에 하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고 이를 직접 피부로 경험 하다보니 그 확산 속도가 그 어느 분야보다 빠르게 전파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마트폰은 단지 모바일 단말기 이상의 역할을 하며 다른 플랫폼과 다양한 모습으로 연계성을 가져가고 있고 또 반대로 다른 분야의 플랫폼에서는 스마트폰과 연계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기도 합니다.


소니 브라비아 EX720과 스마트폰 연계하여 활용하기!


그렇기에 이제 스마트폰은 단순히 모바일 단말기가 아닌 모든 기기와 무선이라는 환경에서 연계성을 갖춘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다른 분야의 플랫폼에서도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하려는 모습을 보여먼서 자연스럽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손안을 벗어나 다양한 모습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이러한 환경에 있어 가장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 바로 무선 환경에 있습니다. 무선이라는 환경에서 상호 연계성이 갖추어지는 바탕이 되는 것이죠! 과거에는 사실 무선이라는 환경이 대중에게 익숙하지도 않았고 또 주변의 대부분의 기기들이 유선이라는 환경을 갖추다보니 상호연계성을 갖기가 힘들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무선의 환경을 대중들이 인지하고 있고 또 무선을 갖춘 기기들이 이제는 기본적인 스펙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은 이제 TV와도 뗄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환경에 TV 역시 무선의 조건을 갖추는 것이 이제는 기본적인 스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즉 TV와 웹이 무선이라는 환경으로 연결이 되면서 TV를 통해 웹서핑을 하는 것외에 다양한 활용성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이제 TV가 무선 환경을 갖춘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모습이 되었고 구매를 하는데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구매 조건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TV가 무선과 연계성을 높이면서 사용자들이 얻는 경험에는 DLNA를 이용하여 홈네트워크를 통한 즐거움을 주면서 웹서핑이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무선 환경을 갖추면서 스마트폰과 연계성을 가진 활용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소니의 브라이바 EX720을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무선 환경에 있어 스마트폰과의 연계성 부분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검색어 : Media Remote for Android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하여줍니다.


설치 후 소니 브라바이 EX720과 연결하여 줍니다.

특별한 설정없이 쉽게 스마트폰과 브라비아 EX720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TV를 연계하여 활용하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리모콘의 역할을 리모콘이 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리모콘 역할을 하는것에 대해 과연 그 실효성이 존재하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TV용 리모콘이 존재하는 가운데 굳이 스마트폰으로 리모콘의 역할을 하는 것이 다를 것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겠죠! 하지만 TV가 웹과의 연계성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써야 하는 이유가 존재합니다. 바로 TV를 통해 웹서핑이나 다양한 행위를 하는데 있어 타이핑에 대한 접근성이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TV 제조사들은 TV가 웹과 가까워 지면서 지금의 TV용 리모콘으로는 이러한 환경을 컨트롤 하는데 접근성이 낮다는 것을 알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상적인 리모콘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모콘에서 하는 모든 행위를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게 제공이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 터치 환경을 잘 표현한 터치패드는 상당히 직관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텍스트를 타이핑 하는데 현재로써 가장 이상적인 콘트롤 방식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기본적인 콘트롤 외에 더 스마트하게 콘트롤이 가능한 것이죠!

기존의 리모콘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사용 환경을 스마트폰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웹과 연계성이 높아진 TV에서 이상적인 전용 리모콘의 대안이 확립이 안된 상황에서 현재 상황의 대안으로는 스마트폰이 가장 이상적인 리모콘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즉 우리가 기존의 TV 리모콘으로 웹서핑을 한다고 생각하였을 때 타이핑을 하는데 상당히 불편하고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하여 타이핑을 한다면 이미 스마트폰을 통해 타이핑의 경험을 비추어 보았을 때 이질감없이 바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죠! 그러므로 TV의 리모콘이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여야 하는데 있어 현재로써는 스마트폰이 그러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을 TV의 리모콘으로 사용하는 것이 비효율적인 패턴이 아니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니에서도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브라비아 전용 리모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죠!

스마트폰이 단지 채널과 음향을 조절하는 것만이 아닌 직관적인 사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S2에 소니 브라비아 전용 리모콘을 설치하여 EX720을 컨트롤 하는데 채널이나 음향의 조절은 기존의 리모콘과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웹서핑이나 유투브에서 검색을 할 때 상당히 직관적인 타이핑을 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터치패드와 같은 손가락 제스처를 통해 TV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므로 직관적인 스마트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에 소니 리모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EX720을 사용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보조적인 기능 중에 하나가 아니라 제대로 활용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더군요! 개인적으로도 만약 스마트폰과 연계된 이와 같은 기능이 없었다면 당장 TV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하는데 불편하였을 것 같더군요! 물론 스마트폰이 없어도 기존의 TV리모콘으로 어느정도 콘트롤은 가능하기는 하지만요!

스마트폰과 TV의 연계는 현재로써 가장 이상적인 접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은 단지 손안의 모바일 단말기에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기기와 무선이라는 환경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TV와의 연계성도 이제는 너무나도 당연한 호환 기능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TV 제조사에서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고요.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이러한 서비스가 단지 스마트폰이 리모콘의 역할도 한다에 그치는 것이 아닌 웹과 가까워진 TV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하는데 더 용이한 접근성을 부과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물론 차후 스마트한 리모콘의 대안이 나오면 또 다른 양상을 보일 수 있지만 현재로써는 스마트폰이 가장 이상적인 리모콘의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TV와 스마트폰의 연계는 당장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죠!

TV와 웹의 만남 속에 스마트폰은 모바일 단말기 외적인 활용성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소니 브라비아 EX720 스마트폰 리모콘 앱 활용 동영상!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