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리뷰 및 사용기

갤럭시S2로 찍은 사진을 포토샵 못지 않게 편집하자!


지금 스마트폰은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성능으로도 진화를 하고 있고 다양한 접근성에 대한 진화도 역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화는 결국 사용자에게 얼마나 더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스마트한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기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로 인해 제조사들은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지만 그러한 경쟁을 통해 더 좋은 방향성이 나올 수 있는 것이기에 지금의 경쟁은 분명 좋은 결과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SII 포토샵 못지 않게 사진을 쉽게 편집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마다 사용하는 패턴이 다 다르게 나타나고 있기에 스마트폰의 진화에 있어 관심을 가지는 부분도 다 다를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CPU와 GPU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무선환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또 그러한 요소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즉 스마트폰의 진화는 이러한 모든 요구 조건을 충족 시켜주며 성장을 하여야 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는 카메라 부분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잘 찍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손안의 모바일 기기로 나의 일상에 대한 흔적을 남기는데 더 고화질로 남길 수 있다는 부분에 매력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SNS를 누구나 즐기는 가운데 이제 텍스트만이 아닌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여 소통을 하는 것이 이제는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은 다양한 방면으로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사진의 퀄리티 뿐만이 아닌 동영상도 풀HD가 촬영이 된다는 점에서 근래 모든 디스플레이 환경이 풀HD라는 점을 감안하면 실생활에서도 유기적으로 상당히 유용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갤럭시S2 역시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또한 1080P까지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점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매력을 느끼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현재 소니의 알파55를 사용하고 있는데 당시 구입한 목적 중 하나가 1080P 동영상이 촬영이 DSLR로 가능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2가 1080P 동영상이 촬영이 가능해지면서 소니 알파55로 1080P 동영상을 촬영하는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아무래도 한손에 들고 1080P를 촬영할 수 있는 여건이 실생활에서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즉 이제 스마트폰은 모바일 단말기로써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분야까지 섭렵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하죠!

800만 화소 카메라로 고화질의 사진을 찍고 바로 포토에디터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어찌하였든 갤럭시S2의 800만 화소로 사진을 찍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업로드 하는데 있어 이제는 몸에 익숙해진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보통 사진을 촬영하고 원본 그래도 SNS나 기타 여러 환경에 사용하기 보다 스마트폰의 장점인 다양한 사진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색다르게 사진을 꾸며서 활용하는 것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행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러한 사진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한 환경에서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보면 상당히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들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갤럭시S2 역시 예전에 포스트를 통해 소개한 동영상을 편집하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사진을 편집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사진을 편집하는 포토에디터의 경우 실제로 사용하면서 포토샵 못지 않은 편집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도 상당히 유용한 것들이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포토에디터의 경우 포토샵 못지 않은 퀄리티의 사진편집이 가능합니다.

포토에디터 실행 화면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선택의 경우 포토에디터의 장점의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사진 결과물이라고 하여도 터치만으로 세밀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포토에디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새선택을 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기능이었습니다. 통상 스마트폰은 4인치 내외의 화면을 보여주는데 이때 사진 편집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이러한 환경으로 인해 원하는 이미지의 선택에 있어 세밀한 선택이 불가합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하여도 포토샵과 같은 세밀한 작업에는 한계가 존재하였죠! 하지만 포토에디터의 경우 새선택을 통해 포토샵의 매직툴과 같이 해당 사진의 이미지 결과에 따라 사용자가 터치로 원하는 부분만 드레그하면 해당 이미지를 정교하여 자동으로 선택을 해주는 기능으로 인해 세밀한 작업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즉 4인치 내외의 디스플레이 환경에서의 부족한 접근성을 포토에디터는 이러한 여건을 잘 반영하여 누구나 쉽게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게 지원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터치만으로 원하는 이미지만 선택이 가능한 것이죠!

원하는 이미지 영역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세밀하게 할 수 있다보니 그 결과물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회전이나 자르기 등 가장 기본적인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사진은 SNS 및 메세지 등 다양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포토에디터를 통해 사진을 편집하는데 세밀한 작업까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에 따로 마켓에서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본 포토에디터에 대한 만족감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으니까요! 즉 근래 스마트폰에는 각 제조사에서 사용자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자체적으로 탑재를 하여 출시를 하는데 의외로 많은 사용자들은 이러한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다보니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보지 못하고 있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을 잘 살펴보면 상당히 유용하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토에디터 역시 그러한 것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원본 사진과 작업한 사진의 결과물로써 꽃의 세밀한 부분까지 잘 반영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 더욱더 성능이 개선되고 사용자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서비스들이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실생활에서 직접 경험하면서 피부로 그 만족감을 경험하고 있는 것이겠죠!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점차 스마트폰이 모바일 단말기의 영역을 벗어나 다양한 분야까지 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도 합니다. 당장 오늘 소개한 갤럭시S2의 포토에디터만 하여도 800만 화소로 인해 더이상 디지털카메라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또한 찍은 사진을 편집하기 위해 컴퓨터에서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결국 스마트폰으로 인해 무엇이든 손안에서 해결이 가능한 환경으로 하나둘씩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사용자들은 이러한 스마트한 경험으로 인해 모바일 라이프를 실생활에서 경험하게 되는 것이겠죠!

스마트폰은 모바일 단말기를 벗어나 다양한 영역에까지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