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패드야그

아이패드 UPAD가 킬러앱으로써 자리를 잡은 이유는?! - 아이패드 어플 추천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한 환경에 익숙해져 있고 그로 인해 편리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모든 분야에서 핵심 키워드는 스마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흐름에 부합이 되듯 사용자가 접근이 쉽고 편리하며 그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포지션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타블렛PC 역시 스마트폰의 뒤를 이어 대중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아이패드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한 타블렛PC가 본격적으로 출시가 되면서 앞으로 타블렛PC 역시 중요한 자리매김을 할 것입니다.


아이패드 어플 추천 - UPAD + Pill Stylus 터치펜


특히 아이패드는 이미 아이패드2까지 출시가 되면서 타블렛PC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역시 앱스토어를 통해 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점차 늘어나고 있죠! 물론 아직 아이폰과 같이 방대한 어플리케이션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은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아이패드에 최적화를 하여 그에 따른 만족감을 주는 아이패드 킬러앱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패드 킬러앱 중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UPAD 입니다. 이미 아이패드 사용자들 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패드를 노트의 역할로 활용하는데 부족함을 못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UPAD로 인해 기존에 노트에 적는 것이 아닌 UPAD에 적는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단순히 아이패드의 큰 화면에 직접 손글씨를 쓸 수 있다는 것만이 아닌 정확한 필기를 위해 지원되는 편의 기능이나 그 외에 PDF나 사진을 편집하는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존재하여 다양성을 갖추고 있죠! 또한 이렇게 작성한 내용은 SNS나 이메일 혹은 다양한 곳으로 내보낼 수 있는 점도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UPAD 프로그램 : [다운로드]

UPAD 실행 화면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바탕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펜의 종류 및 그 외 외부로 내보내는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대 모드가 지원되며 노트에 필기하는 것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황색 영역까지 글씨를 쓰면 자동으로 다음 영역으로 넘어가는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물론 손글씨 외에 타이핑 모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PDF를 파일을 아이패드에 직접 넣을 수 있습니다.


PDF를 열람하고 그 위에 여러 글씨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사진앨범의 사진을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프레임을 선택하고 그 위에 글씨나 그림을 그려 꾸밀 수 있습니다.

폴더 기능이나 백업 기능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UPAD를 사용한 분들은 하나같이 만족감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아이패드를 가지고 노트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지요! 무엇보다 직접 노트에 필기하듯이 UPAD에서 구현이 가능한 점이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대모드를 통해 자신의 글씨체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으며 종이 노트와 같이 여러 권이 아닌 아이패드 하나면 모든 것이 다 해결이 되기 때문이기도 하죠! 물론 타이핑 모드도 제공하고 있지만 수업이나 혹은 회의에서 키보드로 타이핑 하는 것보다 직접 손글씨로 작성하는 것이 더 빠르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기에 UPAD는 그러한 환경을 잘 반영하고 있어 출시된지 오래 되었어도 아직도 꾸준히 많은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특히 UPAD의 필기 모드에 있어 근래 터치펜이 다양하게 판매가 되면서 손가락으로 필기를 하는 것이 아닌 터치펜을 통해 작성하게 되면 정말로 만족감이 더 높아집니다. 무엇보다 터치펜으로 작성을 하게 되면 손가락으로 필기를 하는 것보다 더 세밀하게 필기가 가능한 장점도 있죠! 그렇기에 UPAD와 터치펜의 조합으로 사용을 하면서 더 만족감이 높아지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전도성 섬유재질로 구현된 터치펜이기에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터치펜은 Pill Stylus 라는 제품으로 기존의 터치펜과 다르게 터치되는 부분이 고무가 아닌 전도성 섬유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고무로 된 터치펜의 경우 사용할 수록 탄성이 줄어들어 영구적이지 않은데 비해 전도성 섬유재질로 터치펜을 구현한 Pill Stylus는 탄성이 계속 유지가 되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죠! 또한 고무로 인해 뻑뻑한 느낌이 아닌 부드럽게 스크롤이 가능하기에 UPAD와 같이 필기를 하는데 상당히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 터치펜의 시작은 겨울에 장갑을 끼고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 없었던 점에서 나온 제품인데 이제는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되고 있죠! 특히 아이패드 UPAD 어플리케이션과 터치펜의 조합은 정말로 수많은 노트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으면서 동시에 노트에 필기하는 것과 같은 퀄리티를 그대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환상의 궁합이 아닌가 싶더군요!

UPAD와 터치펜의 조합은 정말로 환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감이 높습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을 하겠지만 UPAD 만큼은 필수적으로 설치를 하여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판매가 되고 있지만 라이트 버전도 있으므로 미리 경험을 해볼 수도 있죠! 하지만 유료로 구입하여도 절대 아깝지 않은 가치가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입니다. 진짜 수많은 노트를 아이패드 하나만으로 해소가 되며 터치펜과 조합하면 학교에서 혹은 회사에서도 그 가치가 빛이 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렇게 작성한 결과물을 이메일을 통해 지인에게 보내거나 컴퓨터에 파일로 보관할 수 있고 SNS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어찌하였든 아이패드에서 UPAD는 킬러앱으로써 확고한 자리를 잡고 있으며 그것이 주는 경험은 앞으로 타블렛PC나 스마트한 제품들이 우리의 생활에 얼마나 유용한 환경을 제공하는지 충분히 경험해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