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츠 스마트폰으로 이식을 완벽히 한 아이폰 RPG게임!

2011. 7. 6. 22:30

게임 분야에 있어 이제는 모바일 게임도 당당히 게임 분야에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모바일 게임 역시 기존의 피처폰 게임 시장보다 성장세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잘 만든 모바일 게임은 다양한 앱 마켓을 통해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합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게임 시장의 판로에 있어 그 어느 영역보다 글로벌 게임 시장의 진입이 유리하다는 조건도 가지고 있어 지금 많은 게임 개발사가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또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에픽하츠 스마트폰에 최적화 한 액션RPG 게임!


그렇기에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은 이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에게는 재미를 주는 요소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가진 여러 장점을 이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 나오고 있기도 하죠! 그러한 스마트폰의 모바일 게임에 있어 이미 피처폰으로 출시가 된 게임을 다시 스마트폰으로 이식을 하여 출시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스마트폰의 환경에 맞게 제대로 이식을 하게 되면 기존의 콘텐츠를 다시 많은 사용자에게 접해볼 수 있기에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단순 이식이나 혹은 스마트폰의 환경에 맞게 제대로 이식을 못하였을 경우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겠지만요!

에픽하츠 라이트버전 프로그램 : [다운로드]

에픽하츠 풀버전 프로그램 : [다운로드]

이번에 피처폰에서 인기를 얻었던 에픽하츠라는 액션 RPG게임이 아이폰용으로 이식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에픽하츠는 2월에 피처폰으로 발매가 되고 이번에 아이폰용으로 출시가 되면서 단순 이식에 그치는 것이 아닌 UI를 대폭 개선하고 캐릭터 일러스트를 포함한 일부 그래픽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그 외 퀘스트 열람이나 퀵모드 등 유저 편의성도 개선을 하였죠! 결국 피처폰의 콘텐츠를 그대로 가져오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이라는 환경에 맞게 최적화를 하여 출시를 하였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개발이 된 게임으로 당연히 한글을 지원하고 있어 스토리에 대한 이해도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에픽하츠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으로 다시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죠!

아이폰으로 이식이 된 액션RPG 에픽하츠!

에픽하츠는 위에서도 이야기 하였듯이 액션 RPG 게임입니다. 즉 RPG를 기반으로 전투는 액션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죠! 즉 에픽하츠에 있어 액션감을 재미를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사실 스마트폰의 터치 환경에서 액션성을 컨트롤 하는 것은 다소 힘든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런데 에픽하츠의 경우 컨트롤 하는데 있어 적절한 키배치로 인해 게임을 컨트롤 하는데 그리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점은 유저의 선택에 따라 컨트롤 하는 방법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동이나 공격을 손가락으로 직접 드래그하거나 터치하여 컨트롤이 가능하죠! 이러한 컨트롤 방법은 어떻게 보면 한손으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신선한 방식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역시 기존의 컨트롤이 더 익숙하더군요!

두가지의 컨트롤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컨트롤 하기 편한 쪽을 언제든지 선택 가능합니다.

에픽하츠에는 총 3명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3명의 캐릭터는 각자 고유의 클래스를 가지고 있죠! 유저는 처음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원하는 클래스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각 클래스에 따른 컨트롤 방식이나 스킬 등 그에 맞는 타격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게임 플레이 중 3명의 캐릭터를 선택하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닌 한명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방식이기에 다양한 클래스를 한번의 스토리 진행에서 선택할 수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어떻게 보면 개성있는 각 캐릭터를 유저가 원할 때마다 선택할 수 있었다면 더 다양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더군요! 하지만 각 캐릭터들의 개성은 확실히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알 수 있을 정도로 각 캐릭터의 이입감은 높은 편이었습니다.

각기 다른 클래스의 캐릭터 3명을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이미 익숙한 RPG의 모든 요소를 담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퀘스트를 받아 스토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성장을 하고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하는 것이죠! 더불어 장비를 강화하거나 연금술을 하는 등 결코 가볍게 볼 수 없을 정도로 놀거리가 상당히 많이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픽도 상당히 아기자기 하면서 전투시 액션이나 스킬에 따른 모션의 표현도 잘 되어 있어 그로 인해 타격감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양손 매그넘 듀얼 건 거너 캐릭터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전투시 버튼을 연타하면 양손으로 총을 쏘면서 반동으로 인해 뒤로 조금씩 밀리는 표현까지 하고 있어 시각적으로 현재 공격을 하고 있다는 타격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맵 역시 500여개에 달하는 방대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RPG가 가지고 있어야 할 모든 요소를 잘 담아내고 있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웹과의 연계성을 빼놓을 수 없고 스마트폰 게임 역시 이러한 환경을 이용하여 부가적인 재미를 제공합니다. 에픽하츠 역시 온라인 요소로써 교역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역소는 온라인게임의 경매장과 같은 역할로 에픽하츠를 즐기는 다른 유저들이 올린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즉 일반 아이템이 아닌 강화한 무기나 더 좋은 방어구 등 유저들간에 서로 교역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한 것이죠! 그러므로 혼자서 즐기는 액션RPG 게임이지만 한편으로 다른 유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교역소는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왕이면 유저들간에 PVP와 같은 요소도 탑재하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는 차후 업데이트 때 꼭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교역소를 통한 유저간의 거래나 버디를 통해 친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에픽하츠는 기존의 피처폰의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이식한 게임 중 잘 표현이 된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 이식이 아닌 그래픽의 강화나 UI의 변경 등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게임을 접하는데 최적화를 한 것이죠! 또한 컨트롤 역시 터치라는 환경이 갖고 있는 불편한 점을 최소한으로 줄여 게임을 즐기는데 재미를 잘 전달해주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에픽하츠를 플레이 하면서 아직 전체적인 스토리를 다 접하고 있지는 않지만 액션RPG라는 장르가 가진 재미와 기타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어 스마트폰 게임이지만 퀄리티는 높은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라이트 버젼도 존재하므로 아이폰 사용자들은 한번쯤 접해보고 직접 에픽하츠가 가진 게임의 재미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을 통해 액션RPG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모바일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