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안드로이드폰야그

안드로이드 마켓 신버전 직접 설치하여 사용해보니!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없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의 유통창구인 마켓 역시 스마트폰 하면 떠오르는 중요한 창구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이 제공되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각 이통사의 앱마켓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한 이유에는 게임이나 결제 부분 때문에 그렇지만 곧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마켓에 게임 심의 부분이 해결된다고 하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신버전


사실 어플리케이션의 양으로 비교하면 이통사에서 제공하는 앱마켓보다 안드로이드 마켓이 더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이통사의 앱마켓도 사용하지만 블로그에 포스트하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리뷰는 안드로이드 마켓 기준으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종과 이통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사용할 수 있기는 여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구글의 안드로이드는 계속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OS의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가 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켓 역시 그동안 업데이트를 통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하여왔습니다. 그러한 안드로이드 마켓이 이번에 미국을 기준으로 UI와 접근성 등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 마켓과 전혀 다른 시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의 분류도 세분화 하여 사용자가 더 쉽게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접근하게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한국은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이 업그레이드가 안되었지만 APK 파일을 통해 새로운 버전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설치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신버전 APK파일 


참고사항]
현재 한국은 안드로이드 마켓의 신버전이 업데이트가 안되었지만 곧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금만 기다리면 되지만 미리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위의 APK파일을 직접 안드로이드폰에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 직접 설치를 하여줍니다.

처음 실행하면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로 기존의 계정은 그래도 유지가 됩니다.


첫화면으로 기존 안드로이드 마켓에 비해 시각적인 효과가 높아졌습니다.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카테고리별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인기 어플리케이션 리스트도 보기 쉽게 바뀌었습니다.

최고 매출 및 새인기 어플리케이션 등 접근성을 높인 분류도 새롭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상세 화면도 스크린샷을 가장 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뉴를 터치하면 기존과 같이 환경설정 및 내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마켓의 신버전은 확실히 시각적인 변화를 주어 기존의 안드로이드 마켓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내부적인 역할은 동일하지만 메인 화면이나 매출별 혹은 새인기 어플리케이션 등 사용자 입장에서 더 접근성을 높여주고 있죠! 첫화면으로 경우 마치 윈도우폰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더군요! 참고로 미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는 동영상과 뮤직 카테고리도 존재하고 있지만 한국은 제공이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어찌하였든 기존의 안드로이드 마켓에 비해 확실히 시각적으로 변화를 주어 색다른 기분을 들게 하더군요! 무엇보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느낌과 경험을 제공하는 환경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기에 몇 년뒤의 모습이 어떠한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아마 안드로이드 마켓 신버전은 곧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먼저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파일을 직접 설치하여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