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젤다의 전설 4개의 검 25주년 기념 에디션을 즐겨보니! - 추천 RPG게임

2011. 10. 2. 22:00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국민하고 그러니까 지금의 초등학교 시절부터 게임을 처음 접해서 지금까지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TV와 연결하는 게임은 물론 카세트 테이프를 이용한 MSX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접하였습니다. 그리고 당시 대부분의 게임은 미국 게임이거나 일본 게임이 주를 이루었죠!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았을 때 한국에서 비록 온라인게임에 치중되어 있지만 순수한 한국의 게임들이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현실이 신기하면서 기쁜 일이기도 합니다.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을 닌텐도 3DS로 즐겨보니!


그리고 이렇게 오랜 시간 게임을 접하다보니 어느새 어렸을 때 즐겼던 게임들이 몇 주년 기념이라는 타이틀을 하나씩 달아가는 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이렇게 몇 주년 기념 타이틀이 붙는 게임들은 당연히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는 명작이라고 인증을 받는 것이나 다름 없죠! 그래서 사실 지금가지 몇 주년 타이틀이 붙은 게임은 또 한편으로 그리 많지 않기도 합니다. 그러한 가운데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이 2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젤다의 전설은 닌텐도의 대표 RPG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동시에 게임성 역시 상당히 높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지 없이 닌텐도 게임기의 판매량을 올려주는 킬러 타이틀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고 심지어 리메이크 된 게임까지도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정도로 많은 유저들에게 인정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젤다의 전설이 어느 덧 25주년을 맞이하였고 무료로 4개의 검을 배포하였습니다.

그러한 젤다의 전설이 어느새 25주년을 맞이하였고 이에 따라 닌텐도에서는 25주년 기념을 맞아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을 리메이크하여 한정 기간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DSi와 3DS 그리고 Wii에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가 가능하여 저 역시 닌텐도 3DS로 다운받아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직접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은 기존의 젤다의 전설의 방식과 다르게 다수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혼자서도 즐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기는 합니다. 이렇게 여러명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식이기에 다른 유저와 함께 같이 모여서 즐기면 그 재미는 더욱더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물론 현실적으로 주변에 즐기는 유저가 없으면 같이 즐기는 재미는 느낄 수 없겠죠!

혼자서도 즐길 수 있지만 근거리 통신을 통해 여러명이서 즐겨야 더 재미가 있어지죠!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은 주어진 맵에서 다양한 퍼즐 요소를 풀어 진행해나가는 방식으로 이 때 혼자서 풀 수 있는 것이 아닌 다른 유저와 함께 퍼즐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즉 예를 들면 막힌 곳을 열기 위해서 스위치를 당겨야 하는데 이 스위치가 한개가 아니고 또 동시에 스위치를 당겨야 하는 등 혼자서는 해결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맵에 존재하는 이러한 퍼즐 요소들을 협동하여 클리어 나가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 하였듯이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시스템이기에 여러명이서 즐기는 재미는 느끼지 못하지만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이 가진 게임성은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이렇게 주어진 퍼즐을 풀어나가면서 맵을 클리어하고 다른 맵을 또 도전하는 도전욕구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맵의 퍼즐을 하나씩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닌텐도 3DS로 플레이 하였는데 DSi Ware로 배포되는 게임이기에 닌텐도 3DS에 맞는 입체영상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점이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Wii과 DSi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이기에 닌텐도 3DS의 입체 영상만을 위해 따로 제작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왠지 입체 영상으로 즐기면 더욱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싶은 궁금한 욕구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실 플레이를 하기 전에 입체 영상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지만 혹시 하는 마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입체 영상이 없다고 하여도 젤다의 전설 고유의 게임성과 재미는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 만족은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회가 되고 주변에 젤다의 전설 4개의 검을 플레이 하는 유저가 있다면 꼭 같이 즐겨보기를 권장할 정도로 확실히 재미가 배가 됩니다. 온라인 모드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한국에서도 수십년의 역사를 가진 게임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어찌하였든 무엇보다 닌텐도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한정 기간이지만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젤다의 전설 네임밸류에 맞는 화끈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느새 25주년을 맞은 젤다의 전설을 보면서 재미있는 게임은 시간이 지나도 유저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명작영화나 음악이 수백년이 지나도 아직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가치를 인정 받듯이 게임 역시 하나의 문화로써 충분히 수백년이 지나도 사람들 기억 속에 남아있는 콘텐츠일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떠한 게임이 과연 100주년 기념이라는 타이틀을 달게 될지도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지금은 한국도 게임이 더 이상 어린이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인식으로 바뀌었지만 이제는 100년이 지나도 사랑 받을 명작 게임이 한국에서도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한국에서도 그러한 게임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3. Blog Icon
    song.

    사실 저 4개의 검은, GBA 때 '신들의 트라이포스'를 이식하면서 넣은 일종의 보너스 게임이었는데,
    처음 GBA로 나왔을 때는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가 없으면 아예 시작조차 못 했더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