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도 역시 오후에는 대기자가...그리고 NC와 네이버의 불편한 관계?!

2008. 11. 12. 07:42

드디어 NC의 사활을 건 게임인 아이온이 오픈베타를 시작했다

회사에서 오픈하는날 냅다 들어가서 플레이 해본 소감으로는 와우라는 게임에 리니지의 이쁜 캐릭터의 느낌?!!
와우도 따지고 보면 여러 게임의 복합체이지만 현재 전세계1위이므로 와우와 비교되는것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하다!

개인적으로는 플레이를 해보니 나름 해볼만 하다~ 이다!!!
과연 이후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일듯~~

그러나 조만간 와우 리치왕의 분노가 서비스 예정이니 아직 방관하기는 이를듯하다
아이온의 느낌으로 볼때 제일 피해를 볼만한 곳이 바로 프리우스
CJ에서 엄청난게 준비한 게임인데 왠지 물먹을듯 하다!
개인적인 아주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온과 와우 리치왕의 분노로 시장 구도가 잡힐듯 하다

어찌하였든 회사에서 좀 해보고 집에 와서 나의 나름 고사양의 쾌적한 환경에서 하기 위해서 접하니...
헉~~ 이제는 너무나 친숙한 대기표 ㅡ.ㅡ;
평균 30분정도 대기를 해야한다
물론 차후 와우 리치왕의 분노가 오픈베타하고 나서 대기표가 얼마나 주는지 보는것도 나름 재미있을듯~ㅎ
참고로 30분 대기하다가 5분 남겨놓고 갑자기 인터넷 회선이 끊겨서 다시 30분이상 더 대기했다
울화통 터지는듯...(+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것은 그렇고 아주 재미있는 기사를 보았다
원래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서 꼭 해야될 네이버 광고로 아이온이 하나도 광고가 안되고 있다는것이다!
프리우스의 경우도 네이버쪽에 많은 광고를 했는데 비해 아이온은 아예 네이버쪽에서는 광고를 하나도 진행아하고 있다

네이버의 광고단가가 우리의 상상이상으로 비싸지만 그렇다고 NC가 마케팅비용이 없어서 그럴까?
절대 아니다..현재 NC는 수십억을 마케팅 비용에 쏟아내고 있다
그렇다면 왜 트래픽 최고의 네이버에는 안하고 있을까?

이에 관해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진짜인지 아닌지는 알수 없지만 그 이야기라는것이~

NHN에서 얼마전에 블루홈 스튜디오라는 게임개발사가 개발중인 S1이라는 게임의 국내 판권을 계약했다고 한다
헌데 이 블루홈 스튜디오의 핵심 개발자들이 NC에서 있던 핵심개발자들이라고 한다
즉 NC를 나와서 게임개발사를 차리고 만들고 있는 게임이 NHN과 판권계약을 한것이다
NC측에서는 이미 블루홈 스튜디오를 상대로 핵심개발을 빼어갔다고 소송이 들어가 있다고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홈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S1 게임스크린샷

결국 NC측에서는 NHN과 불편한 관계라는것이기에 네이버쪽에는 일체의 광고도 안하고 있다는것이다!
뭐 어디까지나 추측기사인것 같다! ㅎㅎㅎ
진짜일수도 아닐수도...

그래도 네이버면 광고 효과를 볼수 있는데 NC측에서 그런 알수 없는 불편한 관계때문에 마케팅의 효과를 볼수 있는곳을 안하는것도 좀 의아스럽고..아니면 NC정도의 네임밸류면 구지...라는 심정인가..?! ㅎㅎㅎ (=ㅅ=)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Unong

    대신 다음에서 독특한 방법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죠^^

    http://tvpot.daum.net/playaion/

  2. 헉..진짜 대박이네요..ㅎㅎ
    처음에 음..그냥 프로모션 동영상이구나............................했는데............
    컥~ 진짜 아이디어 하나는 죽이네요 (+ㅅ+)
    이거 왠지 하나의 UCC 프로모션 트랜드로 잡힐듯~*^^*

  3. Blog Icon
    d3

    어째 상상 그 이하를 보게되네요 -_-;;
    이하는 아니고 딱 쥔장님의 댓글보고 예상한 그게 눈 앞에 있으니까 쫌 그러네요.. 보고 있기 민망하기도 하고..어쩜 저리 똑같이 배낄까라는 생각도 들고..뭐 어설프게 배끼는거 보다는 잘 배끼기는 하거 같은데..아무 상관없는 제가 민망한 이유는 몰까요..

    UCC프로모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된듯..

    http://kr.youtube.com/experiencewii

  4. 닌텐도의 와리오 프로모션을 따라한것은 저도 아이온 프로모션UCC보고 이래저래 웹서핑해보니 이미 했던 방식이더군요! ㅎㅎ
    헌데 어찌하였든 이러한것이 하나의 마케팅 트랜드가 될듯 하네요
    진짜 아이디어 쩌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