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NC소프트 상용화 성공?!! 껍데기도 동참하다!


11월25일부로 NC의 최대 목표작 아이온의 상용화가 돌입했다
더불어 와우 리치왕의 분노로 인해 아이온의 상용화 성공여부가 불투명하다고들 했다
그리고 결국 뚜껑은 열렸다!

일단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일단 아이온의 승이다!
사실 나도 개인적으로는 모르나 객관적으로는 과연 성공할까? 했다
그러나 막상 상용화 들어가고 나서 결과는 나름 큰 성공이다!

현재 상용화 후에도 각 서버 오후에는 대기표를 기다려야 할정도다!
예전 와우 첫 사용화와 비슷한 상황이다!
대략적으로 오픈베타 인원중에 상용화로 그대로 잔류한 유저가 약 60%라고 한다
이 수치는 근래 온라인 게임중에서 엄청난 결과다!
NC소프트의 흐믓해하는 미소가 보인다~

상용화에 돌입한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최대 15만명에 육박하는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세계 1위' 온라인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를 눌렀다.
25일 월정액 방식의 상용 서비스에 돌입한 '아이온'은 게임트릭스의 PC방 사용량 집계에서 16.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기존 MMORPG '빅3'인 '리니지' '리니지2' 'WoW'를 큰 차이로 누르며 1위를 차지했다.
'아이온'의 가장 큰 경쟁작인 'WoW'는 이날 7.35%의 점유율을 기록, '아이온' '서든어택'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아이온'은 공개서비스 기간 중 최대 22만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했으나 상용화에 돌입하며 이용자 수가 상당수준 감소할 것으로 점쳐졌다. 그러나 25일 저녁, 31개 서버 중 30개 서버에 대기자가 있을 만큼 대규모 이용자들이 잔류하는 '기현상'을 연출했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75032&g_menu=020500
출처: 아이뉴스24


어찌하였든 나도 한달 결제를 했다
나름 예전 와우만큼의 재미는 아니지만 그래도 근래 보기드물게 빠져드는 국산 게임이다!
그리고 콘솔게임기의 타이틀들이 쏟아져나오는데 자금의 압박으로 사지도 못하고 있기에 게임은 손에 잡고 있어야 하기에 그렇기에......(+ㅅ+)V
(결코 얼마전에 아이온에서 이벤트 당첨되어서 티쪽가리 한장 받고 기쁨에 결제한것이 절대 아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NC소프트도 나름 이번 좋은 성적에 대해 놀랐겠지만 아마 블리자드코리아에서도 좀 놀랐을듯 하다
와우의 인지도가 있는데 아이온이 좋은 성적을 내면서 순위에서도 와우를 밀어버리니 당황했을듯 하다
아마 좀 지나면 아이온의 승승장구에 와우에서도 반격하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할듯 하다

그리고 아이온 공식홈페이지에는 현재 추가 신서버를 오픈한다고 한다
통상 오픈베타에서 사람이 몰려도 상용화 들어가면 많은 유저가 빠져나가 나중에는 서버통합되는것으로 흐르는데..(사실 씁씁한 현실이다!)
상용화후 서버를 증설한다는것이 놀라울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데 서버 증설의 원인이 신규유저가 마구 늘어나서라기보다 사실 현재의 서버중 유저가 상당수 몰린 서버들이 존재한다
그러한곳은 오후에 게임하려면 1000명의 사람을 기다려야 하니 현재 그쪽 서버유저의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리고 한가한 서버에는 바로 들어갈수 있고..이러한 밸랜스 문제때문에 신규 서버 및 한가한 서버로 유도하고 있으나 과연 기존서버에서 키우고 있는 캐릭터를 버리고 갈 유저는 적을듯 하다
아마 이러한 사태가 지속되면 기존 캐릭을 이전하는 방안이 나올듯 하다

내가 있는 서버는 대기자가 걸리지만 그래도 10시경에 가보니 대략 100명 정도...
이정도면 양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