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4 드디어 완전체인 GTA4 PC판 게임으로 발매되다!

2008. 12. 5. 04:04

전세계 유저에게 가장 큰 인지도를 가진 GTA
이미 매스컴에서도 항상 사건사고로 이슈가 되는 GTA
그 GTA의 최신버젼인 GTA4가 PC로 발매되었다

잘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미 GTA4는 PS3와 XBOX360 버젼으로 이미 출시되었고 많은 유저들이 즐겼다
헌데 왜 PC판으로 나오는것이 화제가 될까??
게임성이 틀려지는것도 스토리가 달라지는것도 아닌 단지 하드웨어만 바뀌는것인데..?!!

그러나 당연한것이다!
바로 게임기로써 완전체이자 무한 게임머신인 PC
PC버젼이야 말로 어떻게 보면 최고의 게임머신이자 무한대의 가능성때문일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GTA의 경우 모드판이 상당히 많다
콘솔의 경우 유저들이 임의적으로 모드를 건들수 없지만 PC게임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다
아직도 GTA3 나 GTA샌의 PC버젼의 경우 상당히 많은 모드로 인해 아직도 즐기는 유저가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PC판 GTA4의 경우 다른점은 온라인모드에서 기존 콘솔보다 더 많은 유저가 온라인모드를 즐길수 있으며 그래픽적으로도 약간 상승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풀옵션은 엄청난 사양의 PC가 되야한다는....ㅡ.ㅡ;)

참고로 이번에 GTA4 PC판의 경우 국내에서도 정발된다고 한다
머 이제 놀랄일도 아니다..이미 콘솔판으로 PS3로도 출시가 되었기에...*^^*

그런데 여기서.............잠깐!!
이미 국내에서는 심의가 좋아져서(??!!) GTA4같은 게임도 심의통과가 되지만..
아직도 전세계적으로 GTA같은 게임이 자국에 들어오는것을 막는곳도 많다
머 우리나라도 전에는 그랬지만...감회가 새롭네..ㅋㅋ
더구나 지금같은 환율크리에 구매대행을 했을때 오는 자금의 압박을 정식발매를 통해 해결할수 있어서 넘 좋은듯 하다


락스타에서는 예전에 이런말을 했다
GTA가 정식유통이 안되는 나라에서는 불법으로 구해서 즐겨도 법적으로 뭐라하지 않겠다고..!!!
대인배다운 발언이었다
많은 불법유저들은 락스타에 말에 환호를 내질렀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거 먼지..ㅎ

어찌하였든 그런 락스타가 이번 GTA4에는 불법복제에 대한 강격한 방안을 게임곳곳에 배치해두었다고 한다
그런데 역시 락스타답게 대처방안이 상당히 재미(?!)있게 해두었다

1. 중간중간 게임이 강제종료된다
   화면이 빙글빙글 돌아 눈이 아프게 한다
2. 복사판은 미션이 logging on 까지 밖에 실행이 안된다.
3. 복사판은 옵션에 제한이 생긴다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대처를 게임곳곳에 두었다고 한다
역시 락스타 다운 재미스러운 부분이다!
물론 이것도 전문집단에서 뚫어버리겠지만 정품유저로써 상당히 재미있는 조치라고 생각한다 *^^*

어찌하였든 GTA4 PC판이 한국에도 유통되기 시작하면 분명히 한글화 작업도 매니아분들께서 해줄것이고 해외의 많은 유저들이 모드도 만들어줄것이고...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
헌데 난 아직 GTA4 PS3판도 클리어 다 못했는데...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최적화의 실패랄까.. 유저들의 원성이 보통이 아니더군요;
    저는 엑박 용으로 틈틈히 즐기고 있지요 ㅋ

  2. 네 현재 유저들의 평가가 높은 사양을 요구하고 최적화도 실패했다고들 하죠..이부분은 락스타에서 유저의 원성이 너무 높으니 무언가 조치가 있을지도 모르죠~저도 PS3로 진짜 아주 틈틈히 즐기고 있어요~ 그나저나 아마 아마추어 한글화팀들이 벌써부터 GTA4 PC판 한글화 작업하고 있을지도..그것이 가장 부러울뿐이네요...ㅡ.ㅡ;

  3. Blog Icon
    klassyan

    제가 듣기로는 정품인증을 거쳐야만 할 수 있는 최적화 패치를 준비중이라더군요. 그리고 이제 대작게임들도 FIFA Manager을 본받았으면 합니다. 많이 생소한 이름이실지도 모르겠는데, 풋볼 매니저와 비슷한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인스톨 완료 후 실행할 때 무조건 cd키를 온라인등록하면서 cd키 코드를 레지스트리로 저장한다는군요. 그리고 불법판은 한시즌이 지난 후 바로 경질된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는 꽤나 유저가 있는 게임인데 아직도 크랙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을 통한 등록+ cd코드 레지스트리등으로 저장 방식을 앞으로 많이 채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4. 역시 준비중이군요...후후후
    그리고 피파 매니져라는 게임은 아는데 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런방식이라는것은 처음 알았네요
    듣고 보니 정말로 좋은 방식같네요~오~!

  5. Blog Icon
    망할 락스타

    젠장... 그래서 저장이 안되는 거였군!!!

  6. Blog Icon
    기대짱

    호로로롤롤로로로로로롤

  7. Blog Icon
    기대짱

    왕기대 돼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