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7. 21. 02:42

생각의 힘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을 살펴보면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는 처음에 그러한 습관이 인생에서 왜 중요한지 깨닫지 못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의 일상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다. 나는 종종 부정적인 생각이 내가 하는 모든 것을 무기력하게 만든다는 것을 깨달았고 왜 내가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지를 생각해 보았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핸드폰을 보고 오늘의 뉴스를 확인하는 습관이 있었다. 뉴스에서는 좋은 이야기보다는 자극적인 내용들로 가득했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이 행동을 반복하면서 세상은 왜 이러지? 참 살기 힘든 세상이라는 생각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생각들은 나의 하루와 인생을 부정적으로 만들고 있었다. 이것을 깨닫기 시작한 후 나는 나쁜 습관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무의식적으로 하려고 노력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혹은 자기 직전 긍정 확언을 유튜브로 듣기 시작했다. 물론 처음부터 부정적인 생각이 100%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반복적으로 듣다 보면 확실한 효과가 있다. 나는 부정적인 생각에 집중하던 에너지를 다른 곳에 쓰기 시작했고 놀랍게도 마음이 한결 평온하고 행복해지는 걸 느끼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